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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5 Material&QuixelBridge

by 보안매크로 2024. 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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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티리얼(Material) - 구체 모양의 이미지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Material을 선택해서 디테일에 Material란에 옮기거나, 설정해주면 됨.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폴더 색상도 변경이 가능하다.

Material을 더블클릭하면 열 수 있다.

열린 Material 관리 창에서, 키보드 '3'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 좌클릭 or 우클릭하여 Constant3Vector 검색 해서 배치한다. 베이스 컬러에 연결

해당 노드를 더블 클릭하면 노드 색상 변경 가능

노드 연결을 끊고 싶으면 Alt+마우스 좌클릭

Material 색상을 덧셈, 뺄셈, 곱셈 등으로 입력을 여러개 받아서 색상 조절 가능

키보드 1 + 좌클릭 or Constant 입력 > Metallic(금속성, 단단함 정도) 에 연결, 러프니스(표면의 거칠기, 부드러움)에 연결

이미시브 컬러 - 빛을 내는 정도, 빛의 방사, 방출 양이다.

Lerp - Linearinterpolate 혹은 단축키 L + 좌클릭, 0에 가까울수록 1입력의 값에 더 영향을, 1에 가까울수록 2입력의 값에 더 영향을 받는다. 즉 하얀색에 가까울 수록 2의 값을,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1의 값을 주는 것.

Normal - 쉽게 말하면 음영 부분임.

TextureCoordinate - 텍스트를 촘촘하게, 넓게 조절 가능

flattennormal - 노말 깊이 조절, 빛을 받고있는 부분, 안받는 부분의 깊이를 조절 가능

Material 인스턴스를 만들면, 이 인스턴스는 블루프린트로 변경 불가, 디테일창이 뜬다. 변경할려면 Material 에서 파라미터 변환 설정을 해주면 인스턴스 디테일에서 변경이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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