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realengine.com/5.3/ko/downloading-unreal-engine-source-code/
1. 위 글을 참조하여, 나의 에픽 게임즈 계정과 GitHub 계정을 연동합니다. 연동하면 GitHub에 올라온 언리얼 엔진 소스 코드에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2. 접근 후, 원하는 버전(일반적으론 릴리즈 버전)을 본인이 원하는 디렉토리에 클론합니다.
3. Setup.bat를 실행해 추가적인 파일들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4. GenerateProjectFiles.bat를 실행해서, 다른 프로젝트에서 버전을 변경할 때, 우리가 설치한 언리얼엔진 버전을 선택 가능하도록 해주는 배치파일 입니다.
참고: https://docs.unrealengine.com/5.0/ko/setting-up-dedicated-servers-in-unreal-engine/
위 참고 페이지 절차대로 수행하면 성공적으로 서버가 만들어짐. 추가적으로 공부해온 내용을 적어보자 한다.
5. 언리얼 프로젝트로 블루프린트가 아닌, c++프로젝트로 제작한다. .uproject 마우스 우클릭해서 버전을 바꿔준다.
6. 솔류션(.sin) 파일을 실행한다.
7. Development Editor 빌드 환경설정을 선택
8. 솔루션 빌드
9. uproject 실행해보고 잘 되어야함.
10. 언리얼 에디터에서 프로젝트 세팅 > 레벨 > 고급 > 서버 기본(데디케이티드 서버가 실행 될 떄 어떤 레벨에서 실행 되는지 정하기) > game으로 세팅
11. Source에 Target.cs 하나 복사해주기, 복사해서 [프로젝트명]Server.cs로 바꿔주기
12. 내용 집어넣기.
13. 솔루션 빌드
14. 솔루션 빌드 후, uproject, Source, Content, Config외에는 다 지워도 된다. 다시 제네레이트 해주면 됨
15. 빌드 되면 .exe파일을 찾아서 바로가기 생성 > 속성에서 맨 뒤에 띄어쓰기 하고 -log 붙여주고 실행하면 서버가 실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