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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공부

언리얼 엔진5 레벨 제작을 위한 언리얼 모델링 입문

by 보안매크로 2024.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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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가 다양하다. 모델링 모드로 하자. shift + 5이다.

특정 아이템을 클릭이 안되게 설정 가능.

2차원 모드(상단 모드) - Alt + J, Alt + k

원근 모드 - Alt - g

e와 q키를 이용해 pull(쌓기), push(한줄 제거) 가능

에셋 관리를 위해 만든 에셋은 저장할 곳을 지정해서 잘 정리해두자.

이미지에 별사탕 모양이 있으면 메모리에만 저장됐고, 디스크에는 저장이 안된 것이다.

shift - e, q 하면 한칸씩 띄고 추가, 삭제 가능

T키(flip)를 이용해서 e,q하면 반대로 쌓을 수 있다.

모델링 모드에서 작업을 완료하면, 완료 버튼을 누르고 완료해야 한다. 다른 버튼 누르면 안된다!

캐릭터를 하나 두고, 그 캐릭터로 시작을 하고 싶으면, 빙의 설정에서 플레이어 0 으로 해주면 된다. 다수 플레이어면 값이 달라진다.

기즈모 표시 - R, 재설정은 ctrl + 마우스 가운데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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