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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공부

언리얼 엔진5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움직이는 장치 제작

by 보안매크로 2024.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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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노드에 연결된 선 해제는 alt 누르고 선 클릭.

키(사진에 점) 추가 단축키 - shift + 마우스 왼쪽
Time 옆에 버튼을 통해 노드 기준으로 확대 가능
모든 노드 드래그 해서 마우스 우클릭 > Auto 하면 아래사진 처럼 됨, Loop 버튼을 눌러줌으로 써 5초마다 계속 반복.

컴파일 > 저장 > Timeline 창 닫아보면

Move Value 값이 활성화 된게 확인된다. 시간에 따라 이값(우리가 설정한 그래프의 값)을 계속해서 제공해준다. 우린 0~1까지로 값을 해놨으니, 곱해주는 함수를 추가하자

Get Actor Location을 만들어서 위치 값을 가져올 수 있다. 출력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변수로 승격을 해준다. 해주면 노드가 하나 더 생성되어 연결이 가능하다. 시작 > 최초위치 불러옴 > 타임라인 동작 하는 것이다.

Get forward Vector (Arrow) 는 화살표(움직이는 Arrow)의 값을 불러온다. 추가로 곱하기 함수를 불러오고, 입력 부분이 다르므로 Float으로 변환해준다.

set actor location 추가해서 위치 불러옴.

Arrow의 y회전값 변경해서 비스듬히 움직이는 것도 만들고, 이동 값을 변수화해서 인스턴스 설정 기능 체크 설정해서 거리조절도 가능하게 함.

서로 다른 시간으로 동작하는 장애물 3개 만듬. 시간 지연 기능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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