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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공부

언리얼 엔진5 물리 엔진을 활용한 다양한 장치 제작

by 보안매크로 2024. 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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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 Valid - 입력값이 있으면 1 없으면 0 출력, 2가지가 있는데 ? 되어있는 것을 선택해야 입력 2개 받을 수 있음. 하나는 입력 있는지 확인, 하나는 시작 시 들어오는 신호

print string - 화면에 문자열 창 띄

set game paused - 게임 멈춤.

기본으로 있는 시작 시 입력, 2번째 EventActorBeginOverlap - 물체가 겹치면 발생

Teleport - 텔레포트 가능하게 해주는 함

Get Actor Transform - 위치, 회전, 크기 값들이 들어있다. 핀분할하면 3가지 값을 출력으로 받을 수 있다.

activate - 이펙트 등을 활성화 하기위한 함

블루프린트 선들이 더러운데, 마우스휠 두번 클릭하면 우회로를 만들어 줄수있다. 컨트롤 + 마우스 좌클릭으로 우회로 이동가능

캐릭터 블루프린트 편집을 해보면,

캡슐 컴포넌트 - 다른 물체들과 접촉하는 영역을 지정 한 것

메시 - 실제 캐릭터의 움직임, 애니메이션을 보여줌

캐릭터 무브먼트 - 캐릭터의 움직임을 담당

다시 돌아와서,

BP_ThirdPersonCharacter - 접촉한 사람이 사람캐릭터인지 확인.

set movement mode - 이동 제한, None하면 안움직이게, 날아다니게 등 다양한 옵션이 있다.

 

이제 물리기능(시간이 지나면 물체가 떨어지게)을 추가해보자.

스피어(구)를 하나 두고, 디테일에 Physics - Simulate Physics 를 체크하면 물리기능이 생긴다.

이제 트리거를 두고, 블루프린트 설정을 해보자

Rendering > Visible 체크 해제해두면 좋다. Editor Billboard Scale도 0으로하자. 나중에 많아지면 복잡하다.

Collision Component에서는 아래처럼 체크를 둘다 해주자. 콜리전 컴포넌트를 게임에서 안보이게 해준다.

 

이제 발판을 밟으면 떨어지게 함정을 만듬.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시뮬레이트 옵션을 켜주면 떨어진다.

블루프린트에서 Set Simulate Phycies 만들어 옵션을 체크해주면 중력작용함. 

 

이제 점프대를 만들어보자.

ProjectileMovement - 포물선 발사체 할떄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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